저는 명절에 집에 못내려갈 경우에 고향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설이나 추석 음식을 받아서 먹고는 해요. 다른 택배보다 월등히 빠른 배송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특히 중요한 물건이나 급한 물건을 보낼 때 당일 배송이 되니까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죠. 편리한 고속버스 택배 보내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보내는 방법
서울에서 소화물을 취급하는 곳은 광장주차장 앞의 제 1주차장에 있는 버스터미널 하차장입니다.
문의하기
화물통합안내 연락처는 1688-7740입니다.
접수하기
고속버스 터미널에 방문하여 소화물 보관소나 제로데이 택배 물류센터를 찾아가세요. 발송화물 접수증을 작성하고, 보내는 사람/전화번호, 화물 종류/무게, 도착지, 받는 사람 정보 등을 기입한 후 접수처에 제출하세요.
- 무게를 측정하기
- 접수증을 작성해서 제출하기
- 운송장 발부하기
비용 결제하기
배송료는 현금과 카드 모두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일부 터미널에서는 최근에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접수, 결제, 운송장 출력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카드결제만 가능하지만요. 그만큼 번거로움은 없어요.
- 거리와 무게에 따라 10000원~15000원 정도입니다.
고속버스택배 받는법
도착한 택배는 고속버스 택배 터미널 내 수화물 보관소나 제로데이 물류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도착 화물 접수증을 작성하고 신분증을 제시한 후 수화물 표를 받아 창고에서 택배를 수령하면 됩니다.
- 화물 접수증 작성하기
- 접수증 제출하기(신분증 필수)
- 수하물표를 받아서 제출하기
유의사항
이용 가능한 시간
대부분의 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택배는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터미널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용 전에 반드시 확인하세요.
취급이 제한되는 품목
살아있는 동물, 귀금속, 유가증권(수표, 신분증, 여권 등), 고가의 물품, 운행 차량 안전 위험물 등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부가되는 요금
요금은 무게와 거리에 따라 다르며, 무게가 41kg 이상일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되고, 50kg 이상의 물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고속버스를 통해 택배를 보내면 급한 물품을 빠르게 목적지까지 전달할 수 있으니 편리할 것 같지 않나요? 접수 방법, 요금, 취급 제한 품목 등을 미리 확인하고 택배를 보내 보세요. 고속버스를 이용해 택배를 보내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 처음 할 때는 뭔가 어색하고 잘 모르겠지만 한번만 해보면 그냥 뭐 누워서 떡먹기에요. 시외버스 택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동서울터미널은 시외버스용 택배를 취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