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서 고민이 많으시죠. 물가가 많이 올라서 체감이 더 많이 되는 것 같은데요. 가스요금과 전기요금도 오르니 관리비까지 덩달아 뛰어버리네요. 어떻게 관리비를 충당할까 싶네요.
아파트 관리비 할인 방법
저도 고민이 많아서 이참에 할인받는 방법을 찾아 보았는데요. 아파트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알게 되어서 알려 드릴까 해요.
1. 신용카드 할인 혜택 활용하기
아파트 관리비를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대표적인 카드와 혜택을 소개할게요. 카드별로 할인율과 한도가 다르니,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카드를 선택하세요.
롯데카드 LOCA 365: 아파트 관리비와 공과금을 10% 할인해줘요. 최대 월 5천 원까지 가능해요.
삼성카드 iD ALL: 아파트 관리비를 2.5% 할인해줘요.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연간 최대 24만 원까지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해줘요.
신한 Mr.Life 카드: 전기, 도시가스와 함께 아파트 관리비를 10% 할인해줘요.
2. 아파트아이 어플 활용하기
아파트아이 앱을 사용하면 관리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캐시 적립: 아파트아이 친구 초대 코드로 가입하면 서로 1,000원씩 적립돼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SSGPAY 환불: SSGPAY로 충전 후 관리비를 납부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아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어요.
3. 토스프라임 이용하기
토스프라임을 사용하면 관리비를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요. 월 5,900원의 가입비를 내고 관리비를 납부하면, 20만 원 이하 결제금액의 4%, 20~60만 원은 1% 적립돼요. 최대 12,000원까지 적립받을 수 있어요.
4. 컬처랜드 상품권 활용하기
컬처랜드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해 네이버페이로 전환한 후, 관리비를 납부하면 추가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우선 컬처랜드 상품권을 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고, 네이버페이로 전환할 때 6%의 수수료를 제외하면 최종적으로 1%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5. TV 수신료 해지하기
TV 수신료를 해지하면 매달 관리비에서 일정 금액을 절약할 수 있어요. 관리사무소나 한국전력공사에 TV 수신료 해지를 신청하면 돼요. 특히, TV가 없거나 전력 소비가 적은 경우 해지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