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잘 때 오른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7가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잠자는 자세에 관한 이야기를 계속 해 볼께요. 오늘은 잠잘 때 오른쪽으로 자면 나타나는 7가지 신체 변화를 알아보려고 해요. 오른쪽으로 자는 자세는 소화 개선, 심장 건강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건강에 좋은 수면 자세를 알아보세요. 작은 자세 변화가 우리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잠잘 때 오른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7가지

아기 잠 자세

1. 심장 부담 감소

오른쪽으로 자면 심장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어요. 이는 심장이 더 편하게 일할 수 있게 해주고, 특히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심장이 왼쪽에 위치해 있어서 오른쪽으로 누우면 중력이 심장에 가해지는 압력을 덜어준답니다. 옆으로 자는 자세 자체가 심장에 좀 더 좋은 효과가 있다네요.

 

2. 소화 개선

왼쪽으로 자면 위산 역류가 줄어들지만, 오른쪽으로 자도 소화에 이점이 있어요. 오른쪽으로 자면 위가 아래로 가라앉아 음식물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거든요. 속쓰림이 덜할 수도 있어요.

 

3. 신경계 안정

오른쪽으로 자면 신경계가 더 안정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는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심박수와 혈압이 낮아져서 편안한 잠을 잘 수 있어요.

 

4. 임산부에게 좋음

임산부는 보통 왼쪽으로 자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오른쪽으로 자는 것도 괜찮아요. 오른쪽으로 자면 아기가 움직이는 공간이 넓어져서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옆으로 자는 자세가 좋긴 하지만, 너무 오래 누워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 개선

오른쪽으로 자면 혀가 목구멍을 막지 않아서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공기가 더 잘 통과할 수 있어 편안한 숨쉬기가 가능해요.

 

6. 간 건강

간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서 오른쪽으로 자면 간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어요. 이는 간의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7. 척추 정렬

오른쪽으로 자면 척추가 자연스러운 정렬을 유지할 수 있어요. 다리 사이에 베개를 끼우면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줘서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추천: 최고의 수면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