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있을때 하는 행동을 알고 있다면 상대방과의 관계를 진전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남자와 여자는 호감이 있을 때 조금 다른 행동 양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공통적인 부분도 물론 있어요. 오늘은 호감이 있는 남자와 여자의 행동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입장에서 한 번 확인 해 보세요.
남자가 호감있을때 하는 행동
먼저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생겼을 때 행동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시선이 연속으로 마주친다
남자들은 좋아하는 여성이 생긴다면 시선을 자꾸 주게 됩니다. 한 번 마주친 시선이 연속으로 다시 두 번 세 번 마주친다면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죠.
만날 핑계를 만든다
만남은 관계를 아주 빠르게 진전 시킬 수 있는 행동인데요. 그래서 호감이 생긴다면 어떻게 해서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없는 핑계를 만들어서도 만나야 하는 이유를 대는 것이 남자들입니다.
외모에 신경 쓴다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이는 남자의 경우는 외모가 조금씩 바뀌게 되는데요. 어떤 이성에게 관심을 나타내고 잘 보이기 위한 심리가 피부를 가꾸게 하죠. 복장 또한 더 멋지게 보일 수 있는 옷들을 신중하게 고를 거에요. 평소에 입던 편안한 복장이 아니라면 눈 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입술을 처다 본다
남자가 대화를 이어가는 도중에 여성의 입을 자꾸 보는 것은 아주 중요한 시그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호기심이 증폭하고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입술은 여성성을 잘 나타내 주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필이 되는 곳이에요.
목소리 톤이 달라진다
목소리도 남자의 주요 무기 중 하나인데요. 평소에 하던 목소리와는 다르게 진중하고 다정하며 차분해진 목소리로 바뀌었다면 분명 호감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보곤 한다
시선이 마주치는 것과는 별개로 무의식적으로 호감이 있는 여성 방향으로 고개를 자주 돌리게 되는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이 반응하는 것이겠죠.
칭찬이 많아진다
옷이 이쁘다거나 머리가 잘 어울린다거나 하는 칭찬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면 회사에서 업무에 관련된 칭찬까지 확장해서 호감이 가는 여성의 다양한 좋은 면을 보고 끄집어 내게 됩니다.
눈썹이 올라가 있다
여성을 좋아하고 호감이 생기기 시작하면 남자들은 눈을 조금 더 크게 뜨게 됩니다. 여성의 더 많은 것을 보려는 행동으로 볼 수 있는데요. 자신도 모르는 무의식 속에서 눈썹이 따라 올라가는 것이죠.
대화를 유도한다
평소 말을 많이 하지 않던 남자라고 하더라고 호기심이 가는 여성이 있다면 대화를 하려는 시도가 잦아집니다. 메신저를 통해서도 다음 대화가 이어질 수 있는 소통 방식을 이어갈 거에요. 무엇을 하는지 물어 본다거나 시간이 되는지 나올 수 있는지 종종 물어볼 수 있어요.
일정을 공유한다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서 혹은 우연을 가장한 만남을 유지하기 위해서 공유하는 일정도 있어요. 남자들은 자신의 일정을 자연스럽게 전해주면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이나 상황이 되는지 확인을 하려는 의도입니다.
거리를 좁히고 눈을 마주친다
남자가 이성에게 호감이 생기면 몸의 거리가 확연히 좁아집니다. 그리고 여성의 눈을 자주 처다보게 될 것이에요. 호감이 생긴 여성의 표정에도 민감해져서 종종 표정을 따라하기도 하죠. 거리가 좁혀지면 스킨십이 생길 확률도 높아져 남자들은 가벼운 터치를 하기도 합니다.
여자가 호감있을때 하는 행동
이번에는 호감이 생긴 여자들의 행동을 살펴 볼께요. 남자들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세요.
목을 만진다
목은 여성의 어필 신체 요소 중 한 곳이에요. 그리고 목을 내밀거나 만지는 행위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동물들은 공격을 할 때 목을 물어서 제압을 하는데요. 여성은 남자들에게 의지하고 감싸주길 원하는 심리에서 목을 만지고 내밀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을 쓸어 내린다
긴 생머리는 남자들이 대부분 좋아하는 여성들의 외모 중 한 가지인데요. 머리카락을 유난히 쓸어 내리는 행동은 여성들이 상대편을 신경 쓰고 있을 때 주로 나타나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얼굴을 붉힌다
좋아하는, 혹은 호기심이 생긴 이성 앞에서는 얼굴이 잘 붉어지는데요. 특히 여성들은 그 경향이 뚜렷한 편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없는지 묻는다
상대방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물어보기보다는 좋아하는 사람이나 관심 있는 스타일에 대해서 물어보게 됩니다. 그래서 그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 가려는 경향을 가지게 됩니다.
사소한 것에 좋은 반응을 한다
별로 웃기지도 않거나 슬프지 않아도 호감이 있는 이성 앞에서는 큰 반응을 하게 되는데요. 좋은 리액션은 가식과 구분이 될 수 있어요. 평소 잘 안 웃는 여성이 유난히 많이 웃는다면 호감도가 높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답장이 빠르다
이것은 남자나 여자나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남자들은 귀찮아서 답장을 안 하거나 늦게 하는 경향도 있거든요. 이에 반해 여성들은 자신의 심리에 따라 바로 답장을 할 수 있어요.
눈을 잘 못 마주친다
남자들은 호감이 가는 여성이 생기면 눈을 마주치려고 하고 자꾸 처다 보려고 하죠. 그런데 여성들은 오히려 눈을 잘 못 마주치는 경향이 있어요. 자신의 마음이 들킬까 조바심을 내는 심리적 반응일 수 있어요.
관심 없는 척 한다
호감과 관심이 생긴 여성들은 오히려 관심이 없는 척을 하게 되는데요. 평소보다 오히려 더 거리감이 갑자기 생기는 경우라면 이유가 있을 거에요. 싫어할 만한 말고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 관심의 표시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남자와의 반응과 다르다
다른 이성들에게 대하는 것과는 다른 반응을 보이는 여성들은 그 남자에게 호감이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조금 더 신경 쓰는 반응이 나올 수 있어요.
친구들 반응이 이상하다
여성의 친구들이 자꾸 이상한 이야기나 행동을 한다면 여성의 호감이 있다는 증거일 수 있어요. 여자들은 유대감이 아주 강해서 많은 것을 공유하고 서로 도와주려고 노력하는데요. 여성의 관심사를 도와주기 위해서 친구들이 나서서 하는 행동들이 생깁니다.
말과 행동이 부자연스럽다
어색해지거나 말이 부자연스러운 상황이 있기도 한데요. 자기가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게 나오는 말과 행동은 남자들에게서도 나타나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이 밖에도 여성들은 아침이 즐거워지거나, 즐거운 음악을 찾아 듣고 로맨스 영화를 찾게 되는 행동들도 보일 수 있습니다.
마치기
호감있을때 하는 행동들은 어쩌면 남녀를 구분하지 않는 공통적인 행동양식일지도 모릅니다. 호감은 노력에 의해서 관계가 진전되거나 끊어질 수 있는 첫 번째 관계 요소일 수 있어요. 호감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행동들을 살펴 보세요. 호감이 호기심을 넘어 애정으로 넘어가는 마법이 기다릴 지도 모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추천 글>